앱어워드 뉴스

home새소식앱어워드 뉴스
앱어워드 뉴스

1000개의 체험학습 갖춘 특별한 학교…'아자스쿨'

[대한민국 모바일 어워드 2018 '3월의 모바일']체험학습 종합 솔루션 '아자스쿨'

박효주 기자   |    2018.03.30
황선하 아자스쿨 대표
'이번 주말 아이들과 어디가지?' 아자스쿨은 이런 고민에서 탄생했다.

아자스쿨(대표 황선하)은 1000여 개의 체험학습을 한데 모아 아이들이 쉽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이다. 단순히 체험학습을 한데 모은 집합체는 아니다. 체험학습을 신청하면 무료로 진로적성검사를 제공해 학생에게 적합한 교육이나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학습을 추천해준다. 체험학습 후에는 체험 활동 보고서를 자동으로 완성해 부모 부담을 덜어준다.

황선하 아자스쿨 대표는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체험과 경험이 될 만한 자료를 하나둘 모으다 보니, 어느새 1000개의 체험학습이 한 곳에 모이게 됐다"며 "최근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 관련 체험학습인 드론, 미디어, 코딩 체험 학습부터 경제체험, 요리체험, 사춘기야 놀자, 초등생 화풀이 캠프 등 생활형 체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체험학습이 추가됐다"고 말했다.

또한 "교육 분야에는 활용이 많지 않은 빅데이터, AI(인공지능), 딥러닝 등을 아자스쿨에 접목하려 노력 중"이라며 "현재 제공 중인 '맞춤형 추천 시스템'을 한 단계 발전시켜 '진로 역량 맞춤형 딥러닝 체험학습 추천 시스템'으로 바꿀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스템은 학습자의 희망 진로를 바탕으로 부족한 부분을 확인하고, 이를 강화하는데 필요한 체험학습을 연계해 학습자의 진로 역량을 높여준다 게 그의 설명이다.

황 대표는 "아이들이 잘 성장하려면 다양한 경험이 필요한데, 이걸 제공하는 것이 어른의 몫"이라며 "우리 플랫폼을 통해 아이들에게 더 많은 체험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자스쿨 웹페이지 체험학습 콘텐츠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