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카카오는?…2014 대한민국 모바일앱어워드 시작
2014.03.11
머니투데이가 미래창조과학부와 함께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 2014'를 시작합니다.
올해 5년째인 이 행사는 우리나라 모바일산업의 건전한 생태계 조성과 스타트업(창업초기기업), SW(소프트웨어) 개발자 육성을 위해 야심차게 마련한 국내 최고 권위의 모바일앱 시상입니다.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는 매월 우수앱을 선정하는 '이달의 으뜸앱'과 오는 11월 개최되는 연말 대상으로 나뉩니다. 이달의 으뜸앱은 3월부터 10월까지 매월 엔터테인먼트(게임·음악 등)와 비엔터테인먼트(생활·유틸리티) 영역에서 주목받는 앱을 선정합니다. 후보 등록은 앱코리아 사이트(appkorea.org)에서 할 수 있습니다.
후보로 등록된 신청작은 매월 학계와 업계전문가, 투자사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받아 으뜸앱으로 선정됩니다.
선정된 이달의 으뜸앱은 머니투데이 지면을 통해 소개되며, '대한민국모바일앱포럼' 회원가입을 통해 카카오·키위플·록앤올 등 국내 최고 모바일기업들과의 네트워킹 구축, 투자유치 기회를 갖게 됩니다. 11월 열리는 연말대상 후보로도 자동 등록됩니다.
앱코리아 사이트에는 앱어워드 등록 외에 앱 홍보 등록 페이지를 새로 개설했습니다. 땀흘려 만든 앱을 홍보할 방법이 없어 고민인 개발사나 개발자를 위한 페이지 입니다. 홍보 등록을 마치면 머니투데이 '오늘의앱' 코너를 통해 소개됩니다.